当前位置

首页 > 语言学习 > 韩语学习 > 韩语文学广场:最后一片叶子(1) — 小说

韩语文学广场:最后一片叶子(1) — 小说

推荐人: 来源: 阅读: 2.08W 次

文学,就是用语言塑造形象反映社会生活,又用极强烈的感染力影响社会生活。我们为具备一定阅读基础的童鞋准备的韩国文学名作大餐,希望大家提高阅读的同时,感受这些文学作品中的优美文字感情和艺术表现手法。

韩语文学广场:最后一片叶子(1) — 小说

마지막 잎(1)

最后一片叶子(1)

워싱턴광장 서쪽의 작은 지역에 있는 거리들은 미친 듯이 뻗어서 "거주지" 라고 불리는 작은 골목으로 갈라져 왔으며, 이 "거주지" 골목길은 낯 설은 각도와 구부러진 굴곡을 만듭니다. 어느 한 도로는 스스로를 한 번이나 아니면 두 번 교차합니다. 한 화가는 한때 이 거리에서 가치 있는 한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물감과, 종이, 캔버스에 대한 요금청구서를 가진 한 징수원이 이 경로를 횡단하는 중에 거래장부에 1센트도 지급받지 못한 채 갑자기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온 자신을 만나야만 한다는 걸 상상해보세요!

在华盛顿广场西边的一个小区里,街道都横七竖八地伸展开去,又分裂成一小条一小条的“胡同”。这些“胡同”稀奇古怪地拐着弯子。一条街有时自己本身就交叉了不止一次。有一回一个画家发现这条街有一种优越性:要是有个收帐的跑到这条街上,来催要颜料、纸张和画布的钱,他就会突然发现自己两手空空,原路返回,一文钱的帐也没有要到!

그래서 특이한 낡은 그리니치빌리지로 예술가들은 곧 북향의 창문과 18세기 지붕, 네덜란드풍의 다락방과 임대료가 싼 집들을 찾아 돌아다녔습니다. 그때 그들은 6번가에서 몇 개의 백랍머그컵과 음식이 식지 않게 하는 풍로가 딸린 냄비를 하나둘 들고 들어와서 "집단거주지."가 되었습니다.

所以,不久之后不少画家就摸索到这个古色古香的老格林尼治村来,寻求朝北的窗户、18世纪的尖顶山墙、荷兰式的阁楼,以及低廉的房租。然后,他们又从第六街买来一些蜡酒杯和一两只火锅,这里便成了“艺术区”。

나지막한 3층 벽돌집 꼭대기 층에 수와 존시는 자신들의 작업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존시"가 조안나 보다 친근했습니다. 수는 메인 출신이었고, 존시는 캘리포니아출신이었습니다. 그들은 8번가에 있는 델모니코 식당에서 정식을 먹다가 만났으며, 미술과 꽃상추샐러드 그리고 주교의 옷소매에 있어서 자신들의 취향이 너무 잘 맞는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 결과 작업실을 공동으로 사용했습니다.

苏和琼西的画室设在一所又宽又矮的三层楼砖房的顶楼上。“琼西”是琼娜的爱称。她俩一个来自缅因州,一个是加利福尼亚州人。她们是在第八街的“台尔蒙尼歌之家”吃份饭时碰到的,她们发现彼此对艺术、生菜色拉和时装的爱好非常一致,便合租了那间画室。

그때가 5월이었습니다. 11월에 의사들이 폐렴이라고 부르는, 차갑고 눈에 보이지 않는 이방인이 차가운 손가락으로 여기저기를 만지면서 그 집단거주지를 활보하고 다녔습니다. 동쪽을 넘어 이 파괴자는 수많은 희생자들에게 엄청난 고통을 주며, 대담하게 활보하고 다녔지만, 그의 발은 좁고 이끼가 자란 "집단거주지" 의 미로를 천천히 밟으며 통과했습니다.

那是5月里的事。到了11月,一个冷酷的、肉眼看不见的、医生们叫做“肺炎”的不速之客,在艺术区里悄悄地游荡,用他冰冷的手指头这里碰一下那里碰一下。在广场东头,这个破坏者明目张胆地踏着大步,一下子就击倒几十个受害者,可是在迷宫一样、狭窄而铺满青苔的“胡同”里,他的步伐就慢了下来。

폐렴 씨는 기사도 정신을 가진 노신사라고 부를 만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산들바람에 피가 묽어진 가여운 작은 여인은 빨간 주먹을 쥔, 숨결이 거친 늙은 협잡꾼에게 거의 공정한 시합은 아니었지만, 존시에게 그는 엄청난 고통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페인트가 칠해진 철제 침대위에, 좀처럼 움직이지 않고 작은 네덜란드풍의 창문을 통해 옆 벽돌집의 텅 빈 벽면을 바라보며 누워있었습니다.

肺炎先生不是一个你们心目中行侠仗义的老的绅士。一个身子单薄,被加利福尼亚州的西风刮得没有血色的弱女子,本来不应该是这个有着红拳头的、呼吸急促的老家伙打击的对象。然而,琼西却遭到了打击;她躺在一张油漆过的铁床上,一动也不动,凝望着小小的荷兰式玻璃窗外对面砖房的空墙。

어느 날 아침, 덥수룩한 회색의 눈썹을 가진 바쁜 의사가 수를 복도로 불러냈습니다.[/en

]一天早晨,那个忙碌的医生扬了扬他那毛茸茸的灰白色眉毛,把苏叫到外边的走廊上。

 词 汇 学 习

회색:灰色 。

[en]서남쪽에서 회색 구름이 몰려와 달을 가렸다.

灰色云团从西南方向涌过来,遮住了月亮。

 点击查看更多此系列文章>> 

本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